- ´온스타´ 온라인 홍보 모델 서비스(OPM) 화제

스타마케팅


인터넷 광고시장은 4대 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 광고의 감소와 달리 1999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타 광고 매체와 달리 CATV,위성방송과 함께 계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 더욱더 치열하고 힘든 인터넷 광고경쟁이 이루어지리라는 것은 불 보듯 뻔 한 일이다.

조금 더 혁신적인, 차별화된 마케팅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나 제작에 따르는 비용이 너무나 크다는 것도 현실이다.

대기업의 프로모션 사이트들을 보면서 새로운 기법들에 감탄을 금하지 못하지만 왠만한 기업에서는 그러한 사이트를 제작하기도, 기법을 도입하기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외국의 경우 색다른 형태로 사이트를 홍보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획기적인 마케팅 방법이 오래 전부터 도입되고 있었다.

"Video Spokesperson" 직역하면 "비디오 대변인"이다. "비디오 대변인??" 생소한 용어 일 것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홈페이지에 전문 모델이 나와 사이트를 설명하거나, 상품을 설명하는 등 기업의 홍보 마케팅 대변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미 만들어진 사이트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하기 때문에 누구든 홈페이지만 운영하고 있다면 대기업 프로모션 사이트처럼 톡톡 튀는 차별환 된 마케팅 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 기법이 국내에도 도입이 되었다. 바로 "온스타(http://www.onstar.kr)"에서 위와 같은 비디오 대변인을 이용한 마케팅 기법을 국내에서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온스타(http://www.onstar.kr)"는 OPM(Online Public relations Model : 온라인 홍보 모델)이라는 명칭으로 서비스를 한다. 이 기법은 눈요기 거리에서 끝나지 않고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입증되었다.

80%가 넘는 바운스율을 낮추고, 방문객의 구매 전환율이 22% 이상 상승 하는 등 온라인 홍보에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입증되었다.



국내에 생소한 개념의 마케팅인 만큼 자신의 사이트에 어떤 형태로 OPM이 적용되는지 데모보기를 통해 간접 체험을 해볼 수도 있다. 또한 "온스타(http://www.onstar.kr)"는 연예인을 통한 스타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마케팅은 스타란 대중적 지위가 높은 사람들의 이미지와 기업이 만들어낸 제품의 이미지를 일치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킨다.
스타 마케팅이라고 하면 고가의 비용과 어려운 섭외문제로 일반 기업에선 쉽사리 엄두를 내지 못한다. 하지만 "온스타(http://www.onstar.kr)"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연예인 섭외부터 사진촬영과 OPM제작까지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

갈수록 커져가는 인터넷 광고시장과 그 속에서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는 수많은 업체들이 있다. 오버추어 키워드 광고에서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의 광고비용을 지출하는 업체들도 많다. 과연 오버추어 광고에서 위 자리를 얻는다고 하여 방문자의 구매 전환율이 높고 매출이 증대된다고 100% 장담할 수 있는가?

중요한 것은 키워드광고에 1위를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인간간의 믿음과 신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인터넷 공간이 더 먼 거리까지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지만 정작 인간의 감성을 전달하는 수단은 딱딱한 텍스트에 의존하고 있지 않은가!

이제 온스타(http://www.onstar.kr)의 OPM서비스를 통해 살아 숨 쉬고 행동하고 말하는, 소비자에게 먼저 다가서는 그러한 마케팅을 해 보는것은 어떨까!

뉴스캔 /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