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부터 7일까지, 25개업체 100여개품목 참여-

▲ 지난해 경기 성남에서 개최된 봄 김장 담그기 행사

【뉴스캔】해남군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소재 농협 고양유통센터에서 수도권 소비자를 겨냥한“땅끝해남 우수농수특산물전”과“제8회 겨울배추 소비촉진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생산량 70%를 차지하는 해남겨울배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가을김장김치가 제맛을 잃어가는 3월에 봄 김장담그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해남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겨울배추 뿐만 아니라 쌀, 고구마, 잡곡, 과일 등 25개업체 100여개품목이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된다.

특히, 6일에는 해남향우 및 고양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봄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겨울배추 나눔사랑 시식회, 객석한마당 등 도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체험행사가 펼쳐지며, 김치 2,000㎏(1,400포기)를 고양부녀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해남군 관계자는“이번행사를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해남겨울배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봄김장 담그기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장내 땅끝해남 홍보관을 마련하여 매화사진촬영대회 및 해남관광사진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하여 땅끝의 아름다움과 봄소식을 고향시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