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제 1회 취업컨설팅 대전’ 실시

【뉴스캔】노동부는 4일 "오는 20일 청계천 잡페어 행사에 새내기 대졸자가 취업될 때까지 도와주는 ´제 1회 취업컨설팅 대전(大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컨설팅 대전의 별칭은 ‘잡나비(Job-Navi) · 잡라이더(Job-Rider) 프로젝트’로, ‘청년 구직자(잡라이더)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잡나비)의 1:1 컨설팅을 통해 해당 잡라이더에 꼭 맞는 직업을 찾아주는 취업지원 프로젝트’를 말한다.

잡라이더 참가대상자는 ‘만 29세 이하의 2010년 2월 대학 졸업자 또는 2010년 8월 대학 졸업예정자(휴학생 제외)’로 신입 지원 예정자이다.

선착순 모집으로 선발된 잡라이더는 오는 3월 20일, 청계천 행사시 담당 취업 컨설턴트인 잡나비와 만남의 날을 갖고 2개월간의 1:1 코칭을 통해 취업을 하게 된다.

이번 대전에 참여한 컨설턴트는 잡라이더의 취업실적에 따라 노동부 장관상, 서울지방노동청장상, 서울고용지원센터 소장상 및 총 65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수상자로 선발된 최고 컨설턴트에게는 노동부 서울고용지원센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는 특전이 주어진다.

최고 컨설턴트가 소속된 소속 컨설팅 회사는 노동부 우수 민간고용서비스기업인증 및 노동부 민간위탁사업자 선정 시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잡라이더 참여 신청은 4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후 5시까지 ‘www.jobnavi2010.com’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자격은 선착순 800명에게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www.jobnavi2010.com’과 청년구직자 전용 취업포탈사이트인 ‘잡영(www.jobyo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동부 신영철 고용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규 대졸 구직자들이 전문 취업 컨설턴트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를 찾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