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 중소·중견기업, 우수인재 200여명 채용 예상
상태바
50개 중소·중견기업, 우수인재 200여명 채용 예상
  • 한경숙 기자
  • 승인 2010.03.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2010년도 미래선도인재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캔】지식경제부(장관 최경환)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0 미래선도인재 채용박람회’가 24일 코엑스(본관 3층 C1홀)에서 열렸다.

50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채용 면접을 통해 200여명의 우수인재가 채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 박람회는 중소·중견기업들이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직자들에게는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0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행사로서, 금년에는 3:1의 경쟁을 뚫고 올라온 우수한 기업들이 참가하여, 구직자들에게 보다 좋은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장은 참가기업의 채용관 외에 컨설팅관·부대이벤트관·취업특강관 및 모의면접관 등으로 구성하고, 참석자들이 이력서클리닉·매칭컨설팅·면접스킬컨설팅 등 전문컨설팅을 받고 영어면접·모의면접 등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구직자의 취업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사전에 구직등록한 약 1,500여명의 이력을 분석 후 구인기업에게 선별된 구직자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이 보다 용이하게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이날 11시부터 열린 ‘개막식 행사’에는 지경부 산업기술정책관(이창한)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9명이 참석하여,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행사장에 온 참여기업 관계자와 구직자들을 격려하는 등 중소·중견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정책의지를 표명했다.

지경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석박사급 연구인력을 채용한 기업에 대해 ‘중소기업 고급연구인력 고용지원사업’ 신청시 우대지원할 계획이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온라인 박람회를 4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