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재미 늘어나고 홈피는 취업정보뱅크로 확대.

[뉴스캔]일자리방송(회장: 박병윤)이 봄 개편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과 다양한 서비스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전망이다.

신규 편성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불멸의 명화 시리즈에 이어 ‘심야 영화 감상 & 일자리 찾기’가 8일(목요일) 새벽 2시와 오전 11시에, 개봉영화의 멋진 장면과 팝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개봉영화 돋보기 & 최신 팝뮤직’이 9일(금요일) 오전 4시와 오전 10시에 편성되는등 그동안 딱딱한 정보위주 편성에서 재미와 볼거리를 대폭 확대 편성했다.

또한 오는 12일에는 화려한 비주얼과 세련된 영상미로 뮤직 비디오 감독, 광고 카피라이터 등 최고의 직업에 도전하는 성공을 향한 초보들의 리얼한 이야기, ‘도전! 꿈을 향해’가 전파를 탈 예정이며 심야 영화시리즈 목요일 첫 방송에서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사라졌던 잠수함이 40여년 만에 다시 나타난 사건을 그린 ‘고스트 보트’, 금요일에는 수녀원으로 도망간 어리 숙한 강도들 이야기인 ‘돈가방을 든 수녀’, 그리고 패리스 힐튼 주연의 ‘섹스 아카데미’ 등 액션과 코미디, 스릴러로 무장한 다양한 영화들을 소개, 취업정보와 더불어 더욱 알차게 꾸며진다.

▲ 봄개편 안내 팝업 ⓒ 데일리 시사프라임


편성 책임자는 "영화와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봉영화 돋보기 & 최신 팝뮤직’은 개봉영화의 하이라이트만 편집해 재미를 더했고 국내 뮤직비디오를 넘어 해외 유명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도 감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일자리방송은 홈페이지 개편도 대폭 감행할 전망인데 기존의 취업정보와 관련 실시간 채용 및 기업정보에 국한되었던 메뉴를 대폭 확대하여 직업별 실시간 채용정보와 공모전등의 고급정보, 아울러 취업과 기업정보 및 노동분야 최신뉴스를 헤드라인 뉴스를 통해 상세하게 게제하는 등 직업, 기업, 노동, 취업등 전문분야 심층정보뱅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송출서비스와 관련, 아이폰과 스마트폰 환경에서 실시간 정보와 TV시청이 가능한 ´어플´도 개발중이며 인터넷 환경에서도 취업전문사이트 ´커리어´와 ´파인드 잡´등 협약을 통해 이미 실시간으로 TV시청과 정보검색이 가능하다.

한편, 취업전문채널 일자리방송은 봄개편 이후 모든 연령층에게 어필하기 위하여 기존의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업대상 구직자 정보 프로그램도 기획중이며, 아울러 여성들과 실버층의 취업 프로그램도 선보일 전망이어서 더욱 확대된 시청자층을 확보할 전망이다.




정창곤 기자 oldpd@paran.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데일리 시사프라임에 있음>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