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수, 극한직업 등 명작 직업다큐 선보여.

<뉴스캔>일자리 방송이 인간 다큐멘터리의 명작인 ‘맞수’와 ‘극한 직업’을 오는 19일부터 방영한다.


봄 개편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게 된 ‘맞수’는 한 직종에서 경쟁 구도를 이루고 있는 두 사람의 삶을 조명하고, 그 속에서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법을 담고 있다.


대관령에서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 두 맞수의 이야기, 한 스승 밑에서 배워 맞수가 된 한과 명인의 이야기, 그리고 세계 군인들의 해병대 체험 등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삶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맞수’와 함께 선보이는 ‘극한 직업’은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의지와 잃어가고 있는 직업정신의 가치를 되돌아본다.


대왕문어 잡이, 응급실 의사, 하수도 청소부 등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직업, 익숙하지만 실상을 잘 몰랐던 직업들의 삶을 생생히 볼 수 있다.


한편 일자리방송 관계자는 다양한 직업 세계와 우리 이웃들의 삶을 지켜 볼 수 있는 ‘맞수’와 ‘극한 직업’은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일자리방송 시청률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뉴스는 일자리방송 www.jcbn.c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 일자리방송 www.jcbn.co.kr에 있음>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