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으로 직장을 찾아주는 잡콜서비스 개시
상태바
전화 한 통으로 직장을 찾아주는 잡콜서비스 개시
  • 한경숙 기자
  • 승인 2010.04.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 "8개 직종 시범실시, 정보소외계층에 고용서비스 제공"
【뉴스캔】노동부는 19일 “8개 직종에 대하여 전화 한 통으로 쉽고 간편하게 직장을 찾아주는 잡콜(Job Call, 1544-1919)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잡콜 서비스는 서울 지역, 8개 직종 일자리에 대하여 우선 시범실시 후 전국 확대 할 예정으로, ▲청소원, ▲경비원, ▲주방보조원, ▲음식서비스 종사원, ▲상점판매원, ▲신문·우유 등 배달원, ▲주차관리원, ▲세차원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업체를 바로 전화로 연결해 주게 된다.

잡콜(Job Call, 1544-1919) 서비스가 상용화 되면, 구직자는 전화 한 통으로 원하는 일자리를 찾게 되고, 구인업체도 보다 쉽게 필요한 근로자를 찾을 수 있게 된다.

서울지역에 있는 구인업체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에 가서 구인등록을 하거나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구인등록을 하면 되며, 잡콜(Job Call) 서비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노동부 장의성 고용서비스정책관은 "그동안 고용시장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정보소외계층에 대해 편리하게 직업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보다 촘촘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잡콜(Job Call)이 인터넷 접근성이 취약한 계층의 일자리 찾기에 적극 공헌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