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 우수제품으로 근로자 안전지킨다
상태바
산업현장 우수제품으로 근로자 안전지킨다
  • 한경숙 기자
  • 승인 2010.04.2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안전보건공단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 개최
【뉴스캔】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안전보건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은 26일 “보호구, 방호장치, 방폭전기기기 3개 분야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4번째로 열리는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은 방호장치, 보호구 제조업체의 품질력을 높이고, 산업현장에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의 보급과 사용 확대를 위해 마련하는 것이다.

이번 ‘품질대상’ 대상 제품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인증을 받은 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방진 및 방독 마스크 등의 보호구와 위험기계나 기구에 설치하는 방호장치, 화재나 폭발을 예방하는 방폭구조의 전기기계·기구 등이다.

시상은 ▲대상 1개 제품을 선정하여 1백만원과 상패가 주어지고, ▲재해예방 혁신상 1개 제품에 80만원과 상패, ▲최우수상 4개 제품에 각각 50만원과 상패, ▲우수상 4개 제품에 각각 3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품형태와 외관, 구조 및 기능의 진보성, 사용의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특성심사와 성능심사를 거쳐 우수제품을 선정한다.

수상결과는 6월 중 수상자에 대한 개별통보와 함께 공단 홈페이지(http://www. kosha.or.kr)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7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에서 실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와 함께 해당 제품을 공단으로 택배나 우편을 이용해 5월 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공단은 "선정된 우수제품을 7월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중 개최되는 국제안전기기전시회에 전시될 수 있도록 하고, 공단에 수상제품 전시, 홈페이지 게시, 홍보책자 제작 및 보급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