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인항공기 시스템 기술 협력 하기로 -

▲ 항우연-네덜란드 NLR MOU 체결 사진

<뉴스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이주진)은 네덜란드 국립항공연구원 NLR(National Aerospace Laboratory)과 4월 28일(수) 오후 1시 35분 롯데호텔에서 네덜란드 수상 Jan Peter Balkenende가 배석한 가운데 무인항공기시스템(UAS : Unmanned Aerial Systems) 기술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본 양해각서의 목적은 양 기관의 무인항공시스템(UAS)의 연구개발 협력이다. 본 협력에는 무인항공기시스템(UAS)의 설계, 제작, 시험, 인증 및 운영을 위한 신기술 개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본 협력을 통해 한국과 네덜란드 산업체들이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고 관련 혁신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양 기관은 무인항공시스템(UAS)의 자체 개발, 인력의 훈련, 충돌회피기술, 인증과 공역상의 비행 등 무인항공시스템(UAS)과 관련 다양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네덜란드 NLR은 유럽의 항공우주관련 연구소 중 두 번째로 오래된 기관으로서 1919년에 설립된 90년의 역사를 가진 비수익 독립기관이다. 약 700여명의 인력과 풍동, 시뮬레이터, 복합재 제작 설비, 구조 시험 및 연구용 항공기 등을 설비로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