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기업복지제도 도입으로 중소기업을 매력있게!
상태바
선진기업복지제도 도입으로 중소기업을 매력있게!
  • 한경숙 기자
  • 승인 2010.05.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 "5월부터 선진기업복지제도 사업주 설명회 개최"
【뉴스캔】근로복지공단은 10일 “대기업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우리사주, 퇴직연금 등의 선진기업복지 제도를 중소기업도 쉽게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기업 선진기업복지제도 사업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은 전국 6개 권역(서울·경인·대전·대구·부산·광주)에 기업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선진기업복지 지원단’을 두고 중소기업 사업주를 대상으로 선진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 도입효과, 표준 도입절차에 대한 설명과 제도도입에 대한 매뉴얼을 제공한다.

근로복지공단은 사업주 설명회와 함께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제공(기본·심화 컨설팅)’, ‘근로복지넷을 통한 온라인 사후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본컨설팅’은 선진기업복지에 관심이 있거나 도입을 희망하는 사업장에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하여 도입 절차와 적합한 기업복지 제도 등을 추천, 상담, 자문해 주는 제도이며, ▲‘심화컨설팅’은 기본컨설팅을 받은 후 도입을 결정한 중소기업에 대해 구체적인 사업장 진단 및 분석, 맞춤형 설계, 운영기법 등을 자세히 안내해주는 서비스이다.

근로복지공단 김원배 이사장은 “이번에 전국적으로 개최되는 사업주 설명회는 도입주체에게 직접적으로 선진기업복지제도를 알리고 무료 컨설팅 등 선진기업복지제도 도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어 노사 상생의 복지제도를 중소기업에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선진기업복지제도 사업주 설명회는 6개 권역별 연4회 실시되며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사업주는 근로복지넷 홈페이지(www.workdream.net)에서 권역별 자세한 일정과 개최장소를 확인하여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