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과의 정책연대도 유지...민주노총 “갈짓자 행보” 맹비난

한국노총이 11일 타임오프 한도 시행과 관련한 정부안을 수용키로 하고 한나라당과의 정책 연대도 유지키로 했다.

한국노총은 이날 중앙집행위원회를 연 뒤 “타임오프 한도 고시에 사업장별 특성을 보완할 필요가 있을 때 바로잡을 수 있는 근거를 담은 특례조항을 포함하기로 한 노동부의 제안을 수용한다”고 밝혔다.

또 상급단체 파견자에 대해 사업주가 임금을 2년간 한시적으로 기금 등을 출연해 노사발전재단에 맡기면 재단이 이를 한국노총에 직접 지원하는 방안을 수용키로 했다.

다만 장석춘 위원장을 비롯한 핵심 지도부는 타임오프 시행을 막지 못한 전임자 축소 등을 막지 못한 책임을 지고 사퇴의사를 표명했다.

한국노총 산하 노조와 민주노총은 크게 반발하고 있다. 10만여명의 조합원을 두고 있는 한국노총 핵심 조직인 금융노조는 12일 한국노총 탈퇴를 위한 논의에 착수한다.

민주노총은 성명을 통해 “한국노총이 근심위의 막장날치기로 배신을 당해놓고 이제는 그 야합과 배신의 장본인들에게 소위 타임오프 관련 구걸을 하고 있다”며 “눈뜨고 못볼 갈짓자 행보”라고 맹비난했다.

민주노총은 “자존심과 자주성을 송두리채 버리고 부당한 권력에 투항한 한국노총은 곧 조합원의 외면과 국민적 지탄은 물론 역사적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이미 공언바대로 한나라당과의 정책연대를 파기하고 민주노총과 함께 투쟁의 대열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