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관내 5개 대학과 글로벌인재양성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뉴스캔】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24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경기도 관내 한국외대 등 5개 대학과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해외취업을 담당하여 국비지원으로 해외취업 연수프로그램을 위탁·운영하는 공단은, MOU협약을 체결한 경기도와 관내 강남대·명지대·안산1대학·장안대학·한국외대 5개 대학과 함께, 연수대상자를 선발하고 해외취업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청년층 미취업자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외 해외취업 연수프로그램 비용과 항공료·체류비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연수기관은 해외취업 관련직무와 어학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연수 수료 후 중국, 캐나다, 호주 등 해외취업 주요국가에 취업을 연계시켜 청년실업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연수 참가자의 요건은 만 29세 이하의 경기도내 거주자로 협약을 체결한 참여대학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로, 취업애로 청년층과 학자금 대부상환 대상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향후 공단은 다른 지자체와도 업무협약서 체결을 통해 대학-지자체 연계 글로벌인재양성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의 유재섭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해외취업 활성화의 뜻을 하나로 모아, 젊은 청년 구직자들이 세계를 향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