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고용전략 설명회 개최

【뉴스캔】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양경자)는 오는 23일 노동부와 함께 무역센터 코엑스에서 장애인고용이 저조한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인사부서장을 대상으로 ‘장애인 고용전략 설명회’를 가진다.

이 행사는 장애인고용의 필요성과 방법, 고용사례 및 관련 제도 등을 안내해 참석한 기업체로 하여금 보다 창의적인 장애인 고용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과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노동부는 지난 5월, 장애인고용저조기업(’09.12월 현재 300인이상 대기업 중 장애인고용률 0.5%미만, 공공기관 장애인고용률 1%미만)에 대하여 명단공표 계획을 수립하고 해당기업에게 사전 예고를 통해 100일(2010. 6. 1 ~ 9. 8)의 의무이행 기간을 부여했다.

공단은 이 기간 중 기업의 개별고용여건을 진단해 장애인고용과 관련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집중적 지원을 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질적 노력을 하지 않아 고용률의 변화가 없는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의 명단을 오는 9월 말경 공표할 예정이다.

공단의 손영호 고용촉진이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정부의 일방적인 지도가 아닌 기업과 소통을 통하여 장애인 고용저조기업의 고용을 활성화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