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시즌이 다가오는 계절, 가족들과 자연의 풍광을 만끽하며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휴양지가 뜨고 있다.

최근 영덕군은 국민여가 활성화 시책의 일환으로 쾌적하고 건전한 가족단위 레저문화 보급, 저렴한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영덕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이 완료되어 오는 6월말 관광객들에게 개장한다.

개장을 앞두고 미리 찾은 영덕은 이제 ´영덕대게´ 이미지에서 아름다운 바람개비들과 석양에 노을지는 영덕으로 다가 왔다.

▲ 영덕 풍력 발전소 오토캠핑장 1 ⓒ jbs/시사프라임


영덕읍 창포리 풍력단지관광내 10,000㎡ 부지에 사업비 20억원을 투입 캡술하우스(21.84㎡) 10동, 오토캠핑장 2면, 탠트야영장 10면으로 백여명 동시 수용이 가능한 숙박시설과, 주차장, 목재데크, 야외테이블과 같은 편의시설 및 관리사무실, 화장실, 취사장, 오수처리시설 등 기반시설이 조성된 곳으로 2009. 2월 착공 최근 마무리하게 되는 국민여가 캠핑장´의 모습은 스머프 동산에 온듯한 캠핑 하우스와 바람개비들이 어울린 환상적인 풍취를 연출했다.

영덕 문화관광과 백인식 주사는 "영덕국민여가캠핑장’은 동해를 바라볼 수 있고 일출과 석양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으며 해맞이 공원과 연결되어 있어 2009년 한 해 동안 1,130천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올 5월말까지는 680천명이 이곳을 관광한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이번 캠핑장의 개장에 따른 시너지효과로 관광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고 말했다.

이날도 인터넷 회선을 확충하기위해 분주한 모습이었으며 일명´오토캠핑장´에서 풍력발전소의 거대한 바람개비들과 석양을 바라보며 즐기는 삼겹살 바베큐는 그야말로 CF의 한장면이었다.

또한 캠핑장외에도 영덕이 야심차게 기획한 트래킹 코스도 화제다.

▲ 60년 만에 열린 해안길 아래로 보이는 푸른 물결 ⓒ jbs/시사프라임


▲ 해안곳곳에 펼쳐진 기암들 ⓒ jbs/시사프라임


60년간 막혔던 동해 바닷가 철책선이 걷히고 이제 파도를 벗삼아 해안길을 걸을 수 있는 천혜의 ´바다정원´이 펼쳐지는 것.

군데군데 해안초소는 먼 고향을 그리며 우리 바다길을 지키던 장병들의 아련한 마음을 느낄 수 있고 굽이 굽이 해안길에 펼쳐진 꽃길들은 아직 사람 발길이 없었던 원시의 바닷가를 걷는 듯한 감동으로 다가 왔다.

▲ 사람의 발길이 없어서 일까? 파도를 마주한 꽃밭이 인상적이다. ⓒ jbs/시사프라임


아름다운 바위들과 시원한 파도를 스치듯 걷다가 그리 높지않은 열다섯칸 남짓 계단을 오르면 바다를 바라보며 사색할 수 있는 아름다운 벤치를 만날 수 있다.

산책로, 또는 트래킹 코스, 어떻게 불리우든 여기 영덕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뭍사람들을 기다리는 인심좋은 벤치가 많이 있어 한번 왔던 이의 엉덩이를 붙든다.

▲ 해안가 곳곳에 아름다운 벤치가 발길을 잡는다. ⓒ jbs/시사프라임


관광문의; 영덕군 문화관광과 054-730-6533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JBS일자리방송/시사프라임에 있음>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