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2010년 ‘노사상생협력’ 정부포상 실시계획 발표

【뉴스캔】고용노동부는 27일 “노사관계 안정기조 및 노사협력 분위기를 더욱 확산하기 위하여 2010년도 노사상생협력 정부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8월 20일까지 포상대상자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포상대상자는 노사협력 프로그램 실천, 불합리한 노사문화개선 및 고성과 작업장 혁신 등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하거나 노사관계 선진화 제도를 정착시킨 노·사 대표와 기업, 산업현장에 노사파트너십을 확산하고 노사관계 선진화 제도의 개혁 및 현장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 등이다.

포상종류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등이며, 포상규모는 65명(기업 등 단체 표창 포함) 내외이다.

포상신청(또는 추천)은 전국 지방고용노동관서(근로개선지도1과)에 신청서(추천서)를 제출하거나, ‘노사문화선진화 홈페이지(www.nosabravo.or.kr) → 정책마당 → 노사협력포상 → 노사상생협력 유공포상’에서 직접 온라인 신청(또는 추천)하면 된다.

추천절차,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lab.go.kr) 및 ‘노사문화선진화 홈페이지(www.nosabravo.or.kr)’를 참조하거나, 전국 지방고용노동관서 근로개선지도1과(1350), 고용노동부 노사협력정책과(☎02-2110-7362, 735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