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 대기업 장애인고용의 성공적 모델

【뉴스캔】고용노동부는 28일 “삼성전자가 장애인 정규직 채용을 전제로 한 하반기 나눔맞춤훈련생 10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이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훈련을 받고 고용계약을 맺게 된다.

이번 삼성전자의 장애인 맞춤훈련생 선발은 필기시험, 직무적성검사, 면접을 거쳐 이루어지며 지원서 접수는 8월 18일까지다.

훈련분야는 전기전자·OA·정보 분야로 훈련이수 후 삼성전자 경기(수원·기흥)·충남(천안·탕정)·경북(구미) 사업장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06년 이후 매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한 나눔맞춤훈련을 통해 343명의 장애인을 고용했다.

삼성전자의 이러한 장애인고용노력은 대기업 장애인고용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올 상반기에도 50명이 선발돼 현재 공단산하 5개 직업능력개발원에서 맞춤훈련을 진행 중에 있으며 10월 취업을 앞두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양경자 이사장은 “하반기 대기업 장애인일자리에 활력을 줄 삼성전자 맞춤훈련 소식이 반갑다”며 “더 많은 기업의 참여로 많은 장애인이 자랑스럽게 일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맞춤훈련은 기업과 훈련기관이 특정기술, 교육수준, 방법 등 전반적 사항을 약정하여 훈련을 실시하는 직업훈련의 한 방법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