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JBS 일자리방송(회장;박병윤)이 야심차게 준비한 하반기 자체제작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호기심 자극,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세일즈맨과 강사 등 전문분야는 물론 평소 말 솜씨를 배양해야 하는 다양한 분야의 현대인들이 특히 주목하는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의 성우로 인기를 구가하는 성우 박일의 ´성우특강´이다.

▲ JBS일자리방송 화제의 프로´박일의 성우특강´, 스크린 샷 ⓒ 뉴스캔 정창곤 기자


올해 43년의 방송경력의 성우, 박일(박일STA 원장)씨는 영화와 TV, 라디오 등에서 비주얼 연기와 목소리로 종횡무진하며 연기대상에서부터 최근 PD들이 뽑은 한국PD대상에 이르기까지 그 수는 헤아리기 힘들 정도.

이와 같은 스타급성우가 일자리방송과 손잡고 ´성우특강´을 통해 ´목소리와 말´의 살아있는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박일STA 성우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평소 후학들에게 전수하던 수준높은 강의와 실전을 TV를 통해 전하게된 동기에 대해 박일원장은 "40년 노하우를 담은 영상자료를 남기는데 의가 있다. 최근 한국의 방송수준이 기술적으로는 세계 최고의 수준에 이르렀다. 아울러 목소리 연기와 같은 분야도 성우지망생이나 후학들은 물론 관련지식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이 본인이 남기는 영상자료를 통해 자기발전에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참여 이유를 밝혔다.

또 하나의 화제 프로그램은 주덕한의 ´백수 탈출기´인데 그 동안 신문, 잡지 인터뷰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전국 백수 연대 회장 주덕한이 프로그램 전반에 전격 투입, 매회 주덕한이 살아가는 방식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백수로 당당히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 JBS일자리방송 화제의 프로 ´백수 탈출기´, 스크린 샷 ⓒ 뉴스캔 정창곤 기자


전백련 주덕한회장은 “나는 백수다. 하지만 세상을 사는 것이 즐겁다. 더 이상 잃을 것도 없고.. 백수만큼 자유롭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인생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시청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JBS 일자리방송 관계자는 "<박일의 성우특강>과 주덕한의 <백수 탈출기>는 취업과 교육을 지향하는 JBS가 야심차게 준비한 ´킬러컨텐츠´로써 그동안 딱딱한 정보프로그램 편향에서 벗어나, 보다 많은 시청자와 소통하며 실용지식을 전달하는 새로운 기획 프로그램이다."고 밝혔다.


화제의 프로그램, 톱성우 박일원장의 ´성우특강´은 매주 목요일 9시 30분, 그리고 전백련 회장이 주인공으로 전격 출연하여 엽기적인 행보로 웃음과 교훈을 선사할 ´백수 탈출기´는 월화수 낮 1시30분, 저녁 8시 30분 각각 편성, 방송되고 있으며 더욱 화제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