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대학생들과 주부들에게 무더웠던 이번 여름을 더욱 뜨겁게 보낸 이유를 들라면 꼭 빠지지 않는 이유로 운전면허시험 열기를 꼽는다.

1번에 합격하여 실기에 도전하는 행운아가 있는 반면 응시표를 인지로 화려하게 수놓은 불운의 수험생도 태반인데 최근 운전면허 960번을 도전한 차사순 할머니의 이야기가 방송을 타면서 새삼 운전면허 필기시험의 어려움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학과시험의 어려움은 단순암기로 시험을 치르는 형태의 문제유형에 따른 결과라는데 경찰청 관계자들은 의견을 모으고 이와 관련해 과거 단순 암기식에서 이해식으로 검정 방법을 변경해 많은 수험생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제 운전면허증에 관심이 있다면 현행 운전면허 학과 시험 문제를 싣고 출판된 ´문제집´에 집중해야 하는데 크로바 출판사가 출판권자로 선정되어 최초 출판 이후 현재 전국서점과 인터넷 서점을 통해 손 쉽게 접할 수 있다.

▲ 크로바출판사가 펴낸 운전면허 학과 문제지 ⓒ 뉴스캔


경찰청 운전면허시험관리단은 오는 25일 부터 크로바 출판사가 발행, 보급하고 있는 ´운전면허 학과 시험문제집´ (정가 13.000원), ´운전면허시험 한번에 끝내기´(정가 13.000) 등을 통해 952문제를 컴퓨터에서 자동 생성한 뒤, 이를 바탕으로 40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전환했다.

문제은행은 기존 암기 위주 문제에서 이해 위주 문제 형태로 대대적인 개선을 했으며, 부정형 질문을 긍정형 질문으로 모두 전환한 것이 큰 특징이다.

그밖에 문장형/사진형/일러스트형/동영상형/원동기 등 다양한 구성과 안전표지사진, 일러스트동영상(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유형으로 선진국형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로 구성됐다.

문제지의 주요 목차로는

Chapter 1 사진형(4지 1답) 실제출제되는 19문항
Chapter 2 사진형(5지 2답) 실제출제되는 150문항
Chapter 3 안전표지(4지 1답/진위형) 실제출제되는 40문항
Chapter 4 일러스트형 실제출제되는 147문항
Chapter 5 문장형(3지 1답) 실제출제되는 39문항
Chapter 6 문장형(4지 1답) 실제출제되는 285문항
Chapter 7 문장형(4지 2답) 실제출제되는 42문항
Chapter 8 문장형(진위형) 실제출제되는 200문항 등이다.


한편 경찰청 운전면허시험관리단 관계자는 "문장·안전표지·사진·일러스트·동영상(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유형의 선진국형 운전면허 학과 시험 문제로 구성했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학습효과가 이뤄져 국민의 운전 능력 향상과 도로교통 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 크로바 출판사(02-2606-9234)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