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보건공단, 19일까지 공단 홈페이지서 진행

인터넷 상에서 자신만의 간단한 ‘안전포스터 만들기’ 등 범국민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이벤트가 전개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은 7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19일까지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공단이 최근 선포한 안전보건 캠페인 슬로건인 ‘조심조심 코리아’의 확산과 우리사회의 안전보건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이벤트는 ‘나만의 안전포스터 만들기’이벤트와 ‘말풍선 달기’ 이벤트 등 2가지 행사로 실시되며, 참여는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를 통해 하면 된다.

‘나만의 안전포스터 만들기’이벤트는 제공되는 사진에 자신만의 안전문구와 사진을 넣어 ‘안전포스터’를 만들면 되며, ‘말풍선 달기’ 이벤트는 생활안전 장면과 산업안전 장면 등 2가지 장면 중 선택하여 해당 장면에 자신만의 안전문구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10월 1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안전포스터’ 이벤트 우수작 1명에게는 고급디지털 카메라가 제공되고, 118명에게는 도넛 시식권 등이 주어지며, ‘말풍선 달기’ 이벤트는 우수작 1명에게 게임기를, 100명에게는 커피 음료권이 제공된다.

공단 관계자는 “사고는 주변의 위험요소를 보지 못하거나 무시함으로써 발생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일상생활과 일터 등 주변의 위험요인을 다시한번 점검하고 안전습관이 문화로 정착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이벤트 초기화면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