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직업에 대한 정보와 각종 직업 체험행사가 한자리에

작년 6만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던 ‘2010 미래직업박람회’가 올해는 478개 대규모 부스로, 보다 새롭고 풍성하게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코엑스 3층 Hall C에서 열린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과거·현재·미래의 직업세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Touch Your Future!’를 슬로건으로 하는 ‘2010 미래직업박람회’는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초·중·고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기 위해 ‘꿈을 그려라’, ‘꿈을 가져라’, ‘꿈을 키워라’, ‘꿈을 즐겨라’라는 네 가지 테마별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미래를 그린 ‘제2회 미래 내모습 그리기 대회(‘10.5.1~6.30)’ 수상작들이 전시되며, 대회의 초·중등부 대상 4점은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다.

또한 올바른 직업관 형성이 중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중지능(MI)검사를 진행하는 직업심리검사관을 무료로 운영하여 적합한 진로와 직업군을 찾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직업체험관 규모를 작년보다 1.5배 늘려 초·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체험위주의 박람회로 진행된다.

미래 직업관과 직업정보관에서는 4D 무비 라이더 감독, 산업 잠수사, 모션캡쳐 감독, 항공관련 직업, 3D 제작기술관련 직업 등 30여종의 다양한 첨단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21세기를 대표하는 21명의 전문직업인 멘토를 선정하여 이어령 교수, 사물놀이패의 김덕수, 지붕뚫고 하이킥 작가로 유명한 이영철 시나리오 작가, 그리고 프로파일러 이은경 경장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이 행사기간 내내 준비되어 있으며, ▲칵테일쇼, 플로리스트 공연, 힙합댄스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미래직업박람회를 주관하는 한국폴리텍대학 허병기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미래직업을 미리 체험 해보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값진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방법 및 체험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0 미래직업박람회 홈페이지(www.yourfutu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0 미래직업박람회 홍보 포스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