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 다도해 그리고 우주로의 꿈...나로도” 우주센터 전진기지에서 이틀간 열려 –

▲ 2008년 수산물축제

고흥군(고흥군수 박병종)은 2010 나로도 수산물축제가 오는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고흥 나로도 항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고흥군 봉래면 번영회(회장 강남규)가 주최하는「2010 나로도 수산물축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그리고 우주강국의 꿈이 영그는 곳, 봉래면 신금리 나로도항 물양장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린다.

지난 2004년부터 나로우주센터건립 기념을 시작으로 올해로 여섯번째로 개최되는 수산물축제는 청정해역 나로도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맛좋은 수산물을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코자 다채로운 행사로 개최된다.

주요행사로는 인기가수 축하공연, 지역문화공연, 품바공연, 나로도 가요제, 나로 우주 불꽃쇼, 도전! 나로수산물 기네스대회, 나로도 일주 해상무료관광, 수산물 무료시식코너, 특산품 깜짝경매, 바닷물고기잡기 체험행사, 가족 테마 체험관, 갯벌체험, 먹을거리 장터 등을 운영하여 공연과 먹을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특히, 나로도 항에서 싱싱한 자연산 삼치, 대하, 전어, 서대 등 신선한 수산물을 이용한 갖가지 요리들과, 어판장에서 싼값에 거래되는 각종 수산물들은 관광객들이 청정해역의 맛과 정을 듬뿍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중 삼치는 나로도가 자랑하는 최고의 어종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수산물축제가 개최되는 나로도는 나로우주센터와 우주과학관이 건립된 지역으로 2010년 8월 세계 13번째이자 국내 최초 인공위성을 자력으로 발사 하였고,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가 건립되어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지 고흥을 대표하는 지역이며, 또한 나로도 해수욕장, 덕흥 해수욕장, 하반 일출, 일몰 등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이다.

축제가 열리는 나로도에서는 관광유람선을 타고 천혜의 해안절경과 선상에서 우주센터의 전경을 관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다.

봉래면 강남규 번영회장은 “나로도는 국가우주전진기지로서 국내최초 인공위성을 발사로 국내외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며, 이번 축제시 나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하여 특산품 깜짝경매, 관광객 어울마당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온 가족의 즐거운 가을나들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