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영화인들의 열정으로 가득한 41개 작품 선정



젊은 영화인재 발굴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한 공주 신상옥 청년영화제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예선심사를 벌인 결과 드디어 총 41편의 본선진출작이 가려졌다. 만16~29세의 청소년 및 대학생, 청년영화인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했던 공주 신상옥 청년 영화제는 총 315편이 출품되어 예선에서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젊은 영화인들의 독특하고 신선한 영화제목 눈길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을 살펴보면 제목에서 부터 젊은 영화인들의 재기발랄한 끼와 독특한 생각을 옅볼 수 있다. <나의 플래시 속으로 들어온 개><속좁은 여학생><신발분실주의> 등의 아기자기한 제목에서부터, <은하수를 건너는 법><청춘은 참혹하다><진심을 담아, 막!><풋! 고추 이야기> 등 저마다의 개성을 중시하는 신세대들의 독특한 생각이 뭍어나는 제목들이 눈에 띈다.

특히 <풋! 고추 이야기>는 41편의 본선진출작들 중 유일하게 고등학생들이 만든 작품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제목만큼이나 참신한 내용이 담겨있을 작품들이 기대된다.

▲ - 본선진출작 41편 명단


제4회 공주 신상옥 청년영화제는 국내 아마추어 단편영화제로서는 최대 규모의 시상금을 걸고 미래 영화인들을 발굴한다. 수상자에게는 영화계 입문을 돕는 인턴쉽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유명 영화제 출품을 지원하는 등 영화인재 발굴을 위한 각종 특전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는 영화제 이후, 영화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상작품의 시사회까지 진행할 예정이어서 미래 영화인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4회 공주 신상옥 청년영화제는 10월 10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14일까지 총 5일간 공주 금강둔치공원에서 화려한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