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부동산 상식 100가지 수록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www.DrApt.com) 리서치연구소에서 부동산 초보자를 위한 재테크 입문서 ‘부동산생활백서 시즌2’(위너스북)를 출간했다. 이는 작년 9월 닥터아파트 창립 10주년을 맞아 출간된 ‘부동산생활백서’에 이은 두 번째 책이다.

부동산생활백서는 2009년 출간 당시 ‘부동산’이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에 ‘만화’를 도입, 쉽게 풀어 설명하면서 단숨에 베스트셀러에 진입한 바 있다.

당초 2편에 대한 제작계획은 따로 없었으나 독자들의 끊임없는 요구에 따라 1권이 나온 지 1년여 만에 ‘부동산생활백서 시즌2’가 탄생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번 ‘부동산생활백서 시즌2’에는 전편에 비해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내용이 담겨 있는데다 ‘2011년 부동산 투자전망’이 포함된 동영상 CD까지 증정해 고급 부동산 정보에 목말라 있는 독자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전망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동산세금, 재개발·재건축, 분양·청약, 재테크 상식, 부동산 경매 등 부동산 전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또, 부록으로 서울·수도권 교통호재 15선과 유망 투자처가 총 정리돼 있으므로 내집마련에 길잡이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밖에 본문 내용 중 핵심 내용들을 ‘포인트’로 정리해 필요할 때마다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고, ‘플러스 TIP’을 통해 알아두면 유용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띈다.

한편, 닥터아파트는 오는 26일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부동산생활백서 시즌 2’ 출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yes24·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VIP 상담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닥터아파트 리서치연구소 이영진 이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부동산 서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정작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나 지식은 많지 않다”면서 “부동산생활백서 시즌 2는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는 소재들로 꾸며져 활용가치가 높고 만화가 곁들여져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