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 80억불수출탑수상
상태바
GM DAEWOO, 80억불수출탑수상
  • 안상석 기자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7회‘무역의날’ 맞아획기적수출증대로한국경제발전에기여
- 수출증대와국내재투자확대의선순환으로외국투자기업의모범사례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GM DAEWOO)의마이크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이 30일서울삼성동코엑스컨벤션홀에서열린제47회‘무역의날’ 기념행사에서‘80억불수출탑’을수상했다.
GM DAEWOO는회사출범이듬해인 2003년수출규모44만여대에서2009년에는 142만여대로완성차및반조립부품수출실적이비약적으로증가했다.

이러한획기적인수출증대를통해한국경제에기여한공로를인정받아이번에80억불수출탑수상의영예를안은것.한국무역협회가주관하고지식경제부후원으로개최된이날행사에는이명박대통령을비롯, 김황식국무총리, 사공일한국무역협회회장등내외빈이참석한가운데수상을축하했다.

2002년회사출범이후매년1조원이상의자금을신제품과시설투자에집행해온GM DAEWOO는지난11월 4일‘외국기업의날’ 행사에서외국인투자기업으로서투자유치및진흥의공을인정받아투자유치유공자포상가운데최고영예인은탑산업훈장을받은바있어이번80억불수출탑수상의의미가남다르다.

아카몬사장은“신제품에대한과감한투자가우리제품에대한글로벌시장수요증가의원동력이며,좋은투자환경을조성하고해외진출에적극적인지원을아끼지않는한국정부와관계기관에감사드린다”며, “수출증대를기반으로기업수익성증대와국내재투자에역량을쏟아투자와수출의선순환을이뤄외국투자기업의모범적인사례가될수있도록지속적으로노력할것”이라고수상소감을밝혔다.

한편, 이날기념행사에서GM DAEWOO는회사의직접수출이외에도협력업체수출및해외진출을지원해협력업체와의유·무형적동반성장에기여하고,글로벌 GM에한국산자동차부품의우수성을소개함으로써2009년약1억달러이상의국산부품구매를유도하는등한국자동차산업발전에기여한공로를크게인정받았다.

▲ ⓒ 뉴스캔 안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