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박병종 전남 고흥군수 신년사
상태바
<고흥> 박병종 전남 고흥군수 신년사
  • 김정석 부장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

신묘년,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좋은 꿈 많이 꾸셨습니까?

▲ 박병종 고흥군수
먼저, 우리군민들을 비롯해 고흥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 가정마다, 뜻하시는 원들이 다 성취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그리고 올 한 해에는 묵은 걱정 다 떨쳐 내시고, 토끼처럼 껑충 뛰는 도약의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지난해 어려운 여건 가운데도 많은 희망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는 군민과 공직자 가족 여러분들의 ‘의지’와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희망 가꾸기’는 금년에도 계속 돼야 합니다.

「민선 4기」 이후 ‘고흥성공’을 위해 기반을 다진 결과, 금년은 「동강 농공단지」와 「고흥 산업형 특화단지」에서 본격적인 공장 가동이 예정되고 실현 단계에 진입하면서 비로소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래서 저는 2011년 신년화두를 ‘꿈을 현실로’ 이룩하는 원년으로 삼고, 성공의 물꼬를 트는 굳은 의지와 군민적 염원을 담아 ‘유지경성有志竟成’이라고 정했습니다.

‘뜻이 있어 마침내 이룬다’는 의미로‘하나 하나 이뤄 가겠다’는 저의 소망과 의지를 담았습니다.

그리고 2011년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매우 중요하고 소중하게 보내야 할 것입니다.

먼저, 추진 중인 각종 산업단지와 리조트 조성 등 투자유치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주력 하겠습니다.

「동강 농공단지」 기업 입주, 「조선타운」과 「우주해양 리조트 특구」 토지보상 협의 등 투자유치 여건을 성숙시키고, 지역 일자리 창출, 전통시장 주말장터 운영, 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흥경제 활성화를 견인 할 것입니다.

둘째, 우리군 전략산업인 우주항공산업의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고흥 우주항공 클러스터」 구축 조기 실현과 「고흥 로켓개발센터」 유치, 「우주천문과학관」 개관, 「발사전망대」 완공에 힘쓰면서 신 재생 에너지 클러스터 구축도 구체화 할 것입니다.

셋째, 농수축산업은 가공・유통 분야에 중점을 둬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창출을 이끌겠습니다.

고흥유자 지역전략산업 육성, 고흥군유통 주식회사 경영 전문화, 「고흥 농수산식품 비전 5000 프로젝트」 추진, 농수축산물 브랜드화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넷째, ‘고흥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트를 개발 할 것입니다.

추진 중인 「테마의 섬」 개발과, 「테마파크」 조성을 원활히 추진하고, 중단됐던 「우주항공축제」도 부활시켜 전국 최고 축제로 키우겠습니다.

더불어 고흥 10경 둘레길 조성,고흥 9미 10경 관광지 조성 등 관광자원 개발과갯벌을 테마로 한 「선정 국제 머드림픽」 개최를 통해 신선함을 주겠습니다.

다섯째, SOC 확충과 정주여건을 계속해서 개선 하겠습니다.

거금도 연도교 가설 완공과 녹동항 정비 본격 추진, 남계택지개발 착공 협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등을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여섯째, 군민복지와 교육은 관심을 더욱 갖겠습니다.

공동생활가정 확대 등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의 폭을 넓히면서 위기 가정 긴급복지 지원, 장애인 복지관 운영 활성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공보건기관 시설 개선을 통한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과 교육발전기금 조성 등 교육환경 개선도 중단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동시에 지난해 개관한 「군립 중앙도서관」과「청소년 문화의 집」, 운영 활성화에도 힘쓰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

오늘의 꿈과 희망의 크기가 내일의 성장을 좌우하고, 미래 발전의 넓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껏 잘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잘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역량을 믿고, 또 한 번 열심히 뛰어 보겠습니다.

2011년을 ‘꿈을 현실로 이루는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고흥성공’의 기폭제가 되는 해로 만들 것입니다.

신묘년 새해에도 우리 모두 더 큰 세계를 꿈꾸고,더 큰 꿈을 가집시다.

그리고 그 꿈과 소망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다해 나갑시다.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1년 1월 1일
고 흥 군 수 박 병 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