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그맨 임혁필


SBS 아침 프로그램 ´토요특집 출발 모닝와이드´에서는 대중들이 몰랐던 양악수술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개했다.

2011년 2월 19일 오전 6시 30분 SBS ´토요특집 출발 모닝와이드´ 2부에서는 SBS 의학전문 ´이찬휘 기자의 건강테크-양악수술´편이 방송됐다.

방송에서는 "갸름해진 턱선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연예인들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며, 개그맨 임혁필을 직접 만나 양악수술 이후 심경을 들어봤다.

공연장에서 제작진과 만난 임혁필은 "부정교합으로 평소 음식물을 제대로 씹을 수 없었다. 때문에 잦은 위경련으로 고통받았다. 그리고 부정확한 발음과 외모 콤플렉스로 대중앞에 나서는 것이 두려웠었다. 하지만, 양악수술 이후 대중들 앞에 자신 있게 나설 수 있었다. 그리고 소화장애도 극복했다."고 말했다.

제작진과 만난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전문의 이진수 원장과 페이스라인 치과 전문의 이신정 원장은 "양악수술은 본래 부정교합으로 건강상의 문제가 생긴 사람들에게 필요한 수술이다.

수술 후 부정교합이 고쳐지면 부수적으로 한결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호감형 외모로 변모한다. 때문에 양악수술은 기능-외모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수술이다"며, "성형외과 전문의, 치과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 협진 체제를 갖고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방송에서 따르면, 양악수술시 가장 중요한 것은 외형이 아닌 아래,위 치아의 교합 상태를 맞춰 턱이 제 기능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양악수술은 교정치료가 반드시 병행돼야 한다. 또한, 턱 주변에는 혈관과 신경이 많이 분포돼 성형외과, 치과 전문의의 협진 체제 여부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 밖에 이날 방송에서는 수술 후 관리방법도 소개되며 최근 관심이 높아진 양악 수술의 모든 것을 자세히 소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