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모바일메신저 ´마이피플´무료통화, 무료영상통화 지원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이용자 간에도 자유롭게 영상통화 가능

이제 스마트폰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에서 무료통화 뿐만 아니라 무료 영상통화까지 가능하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 마이피플에 이용자들끼리 서로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는 영상통화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최근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마이피플 애플리케이션을 2.3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2.3 버전 이용자들 간에 영상통화 기능을 지원하며, 기존 무료 문자 메시지와 무료 통화에 무료 영상통화까지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마이피플은 지인들과 편리하게 대화하고 연락할 수 있는 유무선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로, 지난 2월부터 모바일 인터넷 전화(mVoIP)를 제공한 이후 400만 이용자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마이피플의 영상통화 기능은 우선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며, 발신자와 수신자가 모두 WiFi 데이터망에 접속해 있을 때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무료 영상통화 기능은 아이폰 이용자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까지 적용되어, 아이폰-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OS)가 다른 스마트폰과도 영상통화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아이폰4의 무선인터넷 영상전화인 `페이스타임`이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카메라를 사용해야만 가능한 것과는 달리, 마이피플은 한쪽만 카메라를 사용해도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면에 카메라가 부착되지 않은 스마트폰(아이폰 3GS 등)도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쇼핑 중 친구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영상통화를 사용하거나 여행 중 친구들과 감동을 같이 나누고 싶을 때 등 무궁무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사용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은 서비스 초기 베타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 서버 운영과 지속적인 영상통화 품질 업그레이드를 해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유무선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로서 마이피플의 사용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마이피플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무료메시지와 무료통화에 이어 무료 영상통화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및 모바일웹, PC웹, 위젯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누구나 무료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퀄리티 업그레이드와 함께 차별화된 기능으로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폰용 마이피플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이피플’을 검색한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 역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검색과 예약 가능하고, 테마별/시즌별 BEST 메뉴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편리한 숙소 선택을 돕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