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미니 스커트 열풍은 잠시 접어두자. 다가오는 여름, 작년과는 정반대로 발목까지 오는 치렁치렁한 맥시 스커트가 거리를 점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맥시스커트는 맥시멈 스커트의 약어로 발목까지 오는 긴 스커트를 말한다.

작년, 짧은 미니스커트의 유행으로 한 뼘만한 천 조각에 몸을 가린 채 걸을 때나 의자에 앉을 때 더욱이 바닥에 앉을 때의 불편함을 느껴본 여성들이 많을 것이다. 이젠 걱정하지 말자. 롱 스커트 유행시즌이 왔다. 다리는 길어 보이고 튼튼한 하체는 커버할 수 있다.

패션 트랜드 쇼핑몰 오가게(www.ogage.co.kr) 패션정보담당자 구소형 씨는 “이번 시즌의 스커트는 여느 시즌과는 다른 특별한 기장감으로 시선을 모은다. 특히 유연하고 풍성한 실루엣의 맥시스커트는 페미닌하거나 캐주얼한 스타일링 모두에 활용 가능한 잇 아이템이다”며 “다양한 소재와 프린트, 패턴으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라고 전한다. 라인과 스타일은 살려주는 일명 맥시스커트로 올 여름 나만의 자신있는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맥시스커트 초보자라면, 저지 스커트로 캐주얼하고 가볍게 표현

저지소재의 맥시스커트는 맥시스커트에 도전하는 초보자들에게 편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슬리브리스 티셔츠나 심플한 면소재의 티셔츠, 남방 등에 플랫슈즈를 매치하면 활동적이면서 때로는 귀여운, 드라마틱한 느낌의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다소 쌀쌀한 날씨라면 청자켓이나 짧은 트위드 자켓과 코디해도 좋겠다.

주름 스커트로 단정하면서 여성스럽게

아코디언 모양의 플리츠 스커트는 여성스러움을 강조시키면서도 어떻게 레이어드 하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리츠 스커트에 셔츠나 자켓 등 캐주얼한 느낌의 아이템을 매치해 여성스러움 보다는 포멀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시스루 소재로 섹시하면서 유혹적으로

맥시스커트의 평범함을 거부한다. 때로는 귀엽게, 때로는 여성스럽게 표현되는 맥시스커트지만 속이 비치는 시스루 소재로 섹시하면서 유혹적으로 변신할 수 있다. 자신만만한 다리 라인으로 미니스커트를 사랑했던 패션피플이라면 시스루 맥시 스커트로 섹시함을 강조해보는 건 어떨까?

다양한 패턴으로 나만의 개성을 살려

화려한 패턴의 맥시스커트로 나만의 개성을 살려보자. 눈에 띄는 패턴들은 시선을 밑으로 분산시켜 다리는 길어 보이고 상체는 더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매니쉬하게 보이는 청남방을 밑단에서 한번 묶어주어 보헤미안룩으로 연출해서 더욱 페미닌하게 코디할 수 있다. 하지만 화려한 패턴의 맥시 스커트를 입을 땐 상체의 경우 단색의 심플한 느낌의 상의를 매치해야 한다.

대부분 하이웨이스트로 탑을 하의에 넣어 입는 스타일링을 보여주는 맥시 스커트는 허리라인이 드러나기에 볼록 나온 뱃살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이땐 벨트로 포인트를 줘보자. 치마 위로 벨트를 해줌으로써 상의와 하의 라인의 경계선을 부드럽게 해주면서 허리선을 강조해 준다. 또한 올 해 유행아이템인 페도라(중절모), 빅백, 선글라스 등 액세서리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