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 충청지방에 동서방향으로 걸쳐있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충청이남지방에서는 시간당 3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내리고 있다.

정체전선 북쪽에 위치한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지방은 밤사이 경기북부와 영서북부지방으로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린 곳이 있으나, 현재는 일부지방에서 약한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고 있다.

이 정체전선은 앞으로 약해지면서 다소 빠르게 남하하여 오늘(10일) 오후에는 남해안 부근에 위치할 것으로 전망됨. 따라서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지방은 오늘(10일) 약한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는 곳이 있겠으나 낮 동안에는 대부분지방에서 비가 일시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충청이남지방의 강수대는 점차 약해지면서 동쪽으로 이동해 오전부터는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오후에는 경상남북도 일부지방에서도 소강상태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오늘(10일) 밤에는 중국 남부에서 중부지방으로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밤에 서울.경기도를 비롯한 전국에 비가 산발적으로 시작되겠고, 충청이남지방에서는 모레(12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을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충청이남지방에서는 내일(11일) 새벽부터 낮 사이 시간당 3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발생해 총 강수량이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하시기 바람. 또한 짙은 안개가 끼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교동안전과 시설물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