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의원들이 계좌추적 통지서 받아...검찰, 범위 넘은 수사하는 것 확실"

▲ 민주당 박영선 정책위의장
국회 사법개혁특위 소속인 민주당 박영선 정책위의장은 22일 "특위 위원 상당수가 계좌추적을 당한 것으로 안다"고 밝혀 파문이 예상된다.

박 의장은 이날 CBS <변상욱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주영 위원장이 검찰로부터 계좌추적을 당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계좌추적을 한 것은 사실"이라며 "검찰이 이주영 위원장만 이런 식으로 협박을 했던 것은 아니고 위원 상당수가 후원회 계좌를 검찰로부터 계좌추적 당한 것으로 제가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심지어는 사개특위 위원뿐만 아니라 현재 국회의원들의 상당수 후원회 계좌를 검찰이 추적을 해서 그것을 마치 어떤 협박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을 살 정도의 무차별적인 수사가 있었던 것이 지금 하나 둘씩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현행법상 계좌추적이 되면 6개월 후 금융당국으로부터 통보를 받는다"며 "많은 의원들한테 요즘 이런 계좌추적 통지서가 많이 날라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저도 청목회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데 2008년도 4월 후원회 계좌를 추적했다는 통지서를 받은 적이 있어 정식으로 법무부 장관에게 항의를 해 사과를 받았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이같은 검찰의 무분별한 의원들 계좌추적이 사개특위 논의와 연관된 것이라고 단언은 않으면서도 "검찰이 어떤 범위를 넘어선 수사를 하고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