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표회 가져
- 동 캠프 12개, 전문봉사단체 6개, 기업봉사단 2개 등 총 20여 개 경험 담은 프레젠테이션 발표
-자원봉사자, 상담 가, 청소년봉사자 등 250명 청중평가 단이 직접 평가해 5개 우수프로그램 선정
- 지난 1년간 봉사활동 되돌아보며 정보 공유와 친목 도모의 장 조성


고아원이나 양로원 등 기관을 방문해 청소나 일손을 돕던 단순한 자원봉사는 가라. 자원봉사자가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들을 접할 수 있는 자리가 있다.

서울시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오는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 동 캠프의 자원봉사 상담 가들과 전문봉사단원 등 총 300여명이 참여하는‘제3회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구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동 캠프 및 전문봉사단에서 펼친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발표회는 봉사단체 간 상호소통을 주제로 12개 동 캠프와 비전광진봉사단을 비롯한 6개 전문봉사단 그리고 기업봉사단인 신한 은행 강동본부와 로드윈 휴먼봉사단 등이 참여해 봉사 모임의 특성에 따라 1년간 추진한 봉사활동 내용을 영상물로 만들어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다문화가정에 우리의 전통문화 ․ 언어 ․ 문학을 전하는 중곡2동 캠프, 위기 가정에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해주는 중곡3동 캠프,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천하는 구의3동 캠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독서상자를 손수 만들어 전하는 신한 은행 봉사단, 풍선아트 ․ 종이 접기 ․ 클레이아트 등 재능 보유자가 장애 우 들에게 가르쳐 주는 무지개 빛 봉사단 등 총 20개 단체가 활동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정호균 자원봉사팀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울고 웃으며 함께했던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은 자원봉사에 헌신한 봉사자들에게 용기와 자부심을 북돋우기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자원봉사활동시간 연 10시간 이상인 봉사자 100명, 자원봉사 상담 가 및 봉사단체 소속회원 100명, 청소년봉사단 50명 등 250명의 청중 평가 단을 구성하여 5개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의 봉사자들에게는 2011년 자원봉사자 이날 기념식(12월 중)에서 구청장 표창과 대외공모사업에 참여기회 부여 등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

김기동 구청장은“이번 프로그램 발표대회는 자원봉사 동 캠프와 전문자원봉사단이 펼친 봉사활동 내용과 결실을 공유하는 장이 될 뿐 아니라 생활 봉사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광진구의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행사일정
◦행 사 명: 제3회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표대회
◦일 시: 2011.8.12(금) 15:00~17:00
◦장 소: 광진구청 대강당
◦참여인원: 총300여명
◦참여단체: 자원봉사캠프, 전문봉사단
◦내 용: 20개 프로그램 발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