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9회째 맞이하는 국내최대 영상광고제의 본격 개막!
상태바
올해로 9회째 맞이하는 국내최대 영상광고제의 본격 개막!
  • 변성재 기자
  • 승인 2011.11.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0 ⓒ 애드크림

오는 12월 1일부터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1]의 후보작품들에 대한 네티즌들의 심사가 시작되면서 온/오프라인 통합 대한민국 최대 광고축제가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TVCF AWARD 집행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광고 포탈인 TVCF(www.tvcf.co.kr, 운영사 : ㈜애드크림)가 주관, 서울특별시, 한국방송광고공사가 후원하는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1]는 광고인들 뿐만 아니라 예비광고인, 광고 전공생 등 광고에 관심이 있는 65여만명의 네티즌들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최대 광고축제다.

2003년 세계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영상광고제인 [TVCF 어워드 2003]으로 닻을 올린 본 행사는 9회째를 맞는 올해부터 서울시의 후원을 통해서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1]로 격상되었다.

참가 대상 역시 공중파, 케이블 TV 방영 작품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인터넷, 극장, 바이럴, 옥외전파, 해외집행광고 등, 2010년 12월 1일부터 2011년 11월 30일까지 국내에서 제작 대행한 모든 매체의 영상광고로 확대되었다.

네티즌 심사, 전문심사위원단 심사, 본상심사위원단 심사 등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서 수상 작품들이 선정되며, 수상항목은 전체 출품작을 대상으로 그랑프리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의 본상과, 심사위원특별상, 네티즌이 뽑은 좋은 광고상, 올해의 모델상 등의 특별상, 그리고 CD, 감독, 조명감독, 촬영감독, 편집감독, 올해의 CF모델 등에게 주어지는 스텝상 등이 있다. 시상식은 2012년 1월 27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네티즌 심사는 12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1]의 홈페이지(www.tvcfaward.com)에서 이뤄지며, 광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베스트심사상, 심사참여상, 베스트심사평상 등 참가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들이 함께 진행되며, 애플사의 맥북에어, 캐논사의 IXUS 카메라,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TVCF란?

(주)애드크림이 운영하는 TVCF(www.tvcf.co.kr)는 전문 광고인 들을 포함한 65만 명의 회원들과, 30만건 이상의 국내외 광고를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광고 포탈 사이트이다.

회원들이 직접 광고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를 시행하고, 다양한 광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해서 국내 광고 문화를 이끌어가는 커뮤니케이션의 場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해마다 개최되는 [TVCF 어워드]는 네티즌들과 심사위원들의 의견이 골고루 반영되는 공정한 심사과정으로 광고인들에게 한 해를 결산하는 최고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