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한 연비, 적은 배기가스
• 2년 연속 수상으로 최고 수준의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력 인정 받아

크라이슬러의 차세대 펜타스타 V6 엔진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워즈오토(Ward’s Auto)의 2012년 세계 ‘10대 엔진 (10 Best Engines)’에 2년 연속 선정되며 최고의 엔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크라이슬러의 펜타스타 V6엔진은 DOHC와 가변밸브 타이밍 기술(VVT)을 사용하여 강력하고 고른 토크를 제공하는 동시에 연료 효율성을 개선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3.6L V6 엔진은 2011년형 300C와 그랜드 체로키에 처음 탑재되어 뛰어난 성능과 연료 효율성, 배기가스 절감을 실현한 최고의 엔진으로 평가 받은 바 있으며, 곧 선보일 2012년형 크라이슬러 Jeep 브랜드의 다양한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회사관계는, “펜타스타 V6 엔진 개발 후 단 16개월 만에 900,000개에 달하는 V6엔진을 생산하였으며, 승용차는 물론 미니밴, SUV에 이르기까지 크라이슬러 Jeep 브랜드의 다양한 모델들에 적용, 제품 개선에 힘써왔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들을 접목하여 더욱 효율성 높은 엔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워즈 10대 엔진은 워즈의 에디터들이 매년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우수한 엔진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업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 ⓒ 뉴스캔 안상석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