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와의 경쟁, 길면 길수록 우리가 유리"..."파격적 선대위 구성할 것"
"하나 돼야 대선 승리" 의원총회서 단합 호소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20일 의원총회에 참석해 안철수 교수와의 경쟁에서 이길 자신이 있다며 "협상을 통한 단일화에 너무 연연할 필요 없다"고 잘라 말했다.

문 후보는 "안 교수와 이제 현실정치 속에서 경쟁하게 됐다, 그저 담담하게 경쟁하면 될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후보는 "저는 질 수 없는 경쟁이라고 본다, 조기 단일화를 촉구할 필요도 없다"며 "물론 과거와는 다른 좋은 경쟁, 아름다운 경쟁을 해야 겠지만 경쟁하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점점 우리가 유리해지고 우위에 설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단일화가 되면 그 힘으로 박근혜 후보를 꺾고 이기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가 반드시 이긴다´, ´질 수 없다´는 자신감을 가져달라"고 의원들에게 호소했다.

그러면서도 안 교수가 사실상 단일화의 조건으로 제시한 당 쇄신에 대한 언급을 빼놓지 않았다. 문 후보는 "과거의 관행을 좀 벗어난 파격적인 모습의 선대위를 구성하겠다"며 "과거의 관행에서 벗어나는 일이 두렵기도 하지만 저에게 힘을 모아주신다면 제가 제대로 변화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당도 훨씬 더 쇄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밝혔다.

경선 과정에서 골이 깊어진 계파 갈등의 극복도 과제로 놓여진 가운데 문 후보는 "우리 스스로가 분열되지만 않으면 우리가 질 이유가 전혀 없다"며 "저는 중심으로 뭉쳐 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 20일 민주통합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선후보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