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부양은 공약이 될 수 없다" 김광두 힘찬경제추진단장에 일침
"사교육비 줄여야 우리사회 정상화될 것...전면금지 약속하긴 어려워"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산하의 김광두 힘찬경제추진단장이 주장한 ´경제민주화 전 10조 경기부양´에 대해 29일 "상식에 맞지 않는 소리"라고 일축하며 당내 불협화음을 드러냈다.

김 위원장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경기부양은 내년에 새로 수립될 정부가 그때 상황을 점검해서 얼마 정도나 할 수 있을까 판단하는 것이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미리 경기부양을 얘기할 순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경기부양은 공약의 성격을 가질 수가 없다"며 "지금 대선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경기부양이니 이러니저러니 그런 얘기를 하는 것은 상식이 아니라고 본다"고 거듭 김 단장을 비판했다.

다만 "인수위 기간이라는 게 두 달 정도 있는데 그 정도면 경제상황 판단하는 데는 별 문제가 없다"며 "경제상황을 면밀히 분석해서 상황이 어렵다고 할 것 같으면 취임 직후에 바로 뭘 할 것인지 그때 충분히 내놓을 수 있다"고 경기부양 필요성 자체는 차단하지 않았다.

한편 국민행복추진위가 사교육 전면금지 공약을 준비 중이라는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해 김 위원장은 "그런 문건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법적인 관계를 엄밀하게 검토해야 되기 때문에 함부로 공약으로 사교육 전면금지 하는 식의 얘기를 할 수는 없다"고 부인했다.

다만 "사교육비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우리나라 사회 분위기 자체를 정상화시킬 수 없다고 하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사교육비를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고심을 하고 있는 중"이라며 다른 내용의 사교육비 경감 대책을 내놓겠다는 뜻을 밝혔다.

▲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