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에도 “도의 저버린 배신자”...배우 강만희 “안철수는 간신, 죽여 버려야”

대선이 임박함에 따라 상대 진영에 대한 막말이 도를 넘는 모습이다. 새누리당 김용갑 상임고문은 13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한 김덕룡 민화협 의장을 “정치쓰레기”라고 비난해 파문이 예상된다.

김 고문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김 의장을 비롯해 문 후보 지지를 선언한 상도동계 인사들에 대해 “새정치를 한다면서 설치는 것을 보고 참 불쌍한 인간들이 막장드라마를 연출하고 있구나 생각하니까 참 연민의 정을 느낀다”며 “도덕, 양심이 눈꼽 만큼도 없는 정치쓰레기 하차장을 보는 것 같아서 정말 안타깝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장의 지지 선언을 놓고는 “박근혜 대표 시절에 원내대표로 그 밑에서 같이 호흡을 맞췄던 사람이 박근혜가 당선되면 민주주의가 후퇴한다면서 문재인 지지로 돌아선 것은 정말 소가 웃을 일”이라고 말했다.

김 고문은 김 의장이 지난 2006년 공천헌금 수수 문제로 당에 의해 검찰에 고발된 일을 거론하며 “그것 때문에 돌아섰다는 것이 반은 사실이다, 그런 사람이 지금 와서 민주주의가 어떻고 양심이 어떻고 이런 걸 하는 걸 보니까 참 이상한 생각이 든다”고 혀를 찼다.

문 후보 지지를 선언한 정운찬 전 총리에 대해서도 비판이 이어졌다. 김 고문은 “지금 문 후보에게 아부해서 무엇을 얻겠다고 생각하는지 참 인간의 도리를 져버리고 이렇게 해도 되느냐”며 “어제 사우나에서 만났는데 정 전 총리를 보고 사람들이 둘러싸서 막 배신자, 배신자 하고 소리혔다, 연민의 정을 느낀다”고 말했다.

전날 박근혜 후보의 대구 동성로 유세에서 배우 강만희씨는 안철수 전 후보를 겨냥해 “이런 간신이 날뛰는 게 대선 정국”이라며 “간신은 어떻게 해야 하느냐, 아주 죽여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중태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8일 광화문 유세에세 "문 후보가 낙선하면 봉화마을 부엉이 바위 위로 찾아가 부엉이 귀신 따라 저 세상에 갈까 그게 걱정"이라고 말했다가 비판여론 끝에 사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 새누리당 김용갑 상임고문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