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
퇴직 후 ‘Hot~’한 미래를 준비하는 약용건강식품학과
음식을 ‘약’으로~, 약을 ‘음식’으로~
건강한 삶을 디자인하는 ‘착한 건강 디자이너’

▲ 조현주 학과장 ⓒcdntv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조현주 학과장)에서 제 3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주제는 겨울철 나만의 보양식에 대한 것으로 “우리가족은 ○○○으로 겨울철 건강을 지킨다”이다.
따라서 각 가정마다 또는 개인 마다 겨울철 건강을 위하여 특별히 즐겨 드시는 나만의 음식 또는 식품 또는 음료를 소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월 25일 ~ 2월 15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네이버 블러그 [약용건강식품과] 메뉴개발 응모방에 등록하면 된다. 당선자 발표 2월 25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약용건강식품과 네이버블러그를 통해 발표된다.
상금 및 상품은 대상 1명(상금 30만원), 최우수상 1명(상금 15만원), 우수상 3명(기념품)이며, 제출양식은 자유롭게 올리면 된다.
제출 내용은 메뉴명 재료와 만드는 방법, 음식 사진, 즐겨 먹는 이유 또는 본인이 느낀 효과에 대한 메뉴 이야기를 서술하면 된다.

조현주 학과장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기본은 건강한 식생활이다”며 “우리 조상들의 ‘약식동원(藥食同源)’ 정신에 기초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건강한 밥상을 위한 좋은 메뉴를 개발하여 함께 나누고자 콘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이버대학 최초의 건강․식품 분야 학과인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약식동원(藥食同源)’ 정신에 기초하여 전통 한방이론과 식품영양학 이론을 조화롭게 접목하여 21세기 웰빙 추구 욕구를 만족시켜 건강한 삶을 디자인 하는 ‘착한 건강디자이너’를 양성한다.

한의학 이론, 약용 자원, 기능성 식품, 한방약선, 식사요법, 대체요법(티테라피, 경혈요법, 수지요법) 및 아동요리 교육 분야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약선식품전문가, 티테라피스트, 아동요리교육전문가 등의 약용건강식품학과만의 독특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매력도 있다.

정규 수업 이외에 오프라인 특강, 학술대회, 동아리 모임, 실습수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과 학생간의 네트워킹 형성을 도와주고 있으며,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 건강․약선 분야 소규모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가 창업 특강’, 장애아동을 위한 ‘요리를 통한 오감교육’으로 교육봉사, 몸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천연재료와 한약재로 맛을 낸 김장김치를 만들어 지역 저소등 가정에 기부하는 ‘사랑의 한방김치’ 봉사 등을 통해 똑똑하고 착한 건강디자이너’ 로 다듬어지고 있다.
문의전화 : 1577-4990 (내선 434번)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