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 오는 8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기주도학습 학부모 자녀교육’ 특강 실시
- ‘신학기 성적향상을 위한 시간관리’ 방법인 시간관리 절대 5원칙, 시스템 학습법 등 자녀를 공부 잘하게 만드는 부모코칭 기법 알려줘

▲ 구근희 소장

새학기를 맞아 대다수의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 방법에 걱정이 많다. 부모가 피동적으로 시켜서 하는 공부는 오래 가기 힘들뿐 더러 능률도 오르지 않는다. 그렇다면 공부하라고 다그치지 않아도 어떻게 내 아이가 스스로 즐겁게 공부하게 할 수 있을까?

그 해답을 찾고 싶다면 새학기를 맞아 올바른 공부 습관 만드는 방법 및 자기주도 학습법을 알려주고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마련한‘자기주도학습 학부모 자녀교육 특강’에 참가해보자.

이번 특강은‘시간을 잡아야 성적이 오른다’라는 주제로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구청대강당에서 지역 내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총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사로 나선 오름교육연구소 구근회 소장은‘옳은 교육, 오르는 교육’을 목표로 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교육 전도사로 정평이 나 있으며, KBS TV 프로그램인‘교육을 말합시다’, SBS‘좋은아침’, EBS‘60분 부모’, YTN‘교육비타민’등 다양한 교육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또 자녀교육과 학습법에 관한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주요 저서로‘공부 못하게 만드는 엄마, 공부 잘하게 만드는 엄마’,‘부모혁명 99일’등이 있다.

구근회 소장은 이날 강의에서‘신학기 성적향상을 위한 시간관리’방법인 ▲ 시간관리 절대 5원칙과 ▲ 시스템 학습법 등 자녀를 공부 잘하게 만드는 부모코칭 기법에 대해 알려준다.

특히 강연회에서는 ▲ 내 아이와 나와의 두뇌 궁합 ▲ 우리 아이 성향에 맞는 좌·우뇌 학습법 ▲ 아이의 장점 100가지 써보기 등 자녀의 성향을 파악하고 자녀와의 긍정적 소통을 통해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는 유익한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특강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가하셔서 자녀와의 관계 개선과 시간관리 방법을 배워 올바른 자녀교육 노하우를 얻어가시길 바란다”며“우리구는 앞으로도 교육환경 변화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해 교육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강 희망자는 강의 당일 500명까지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1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