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방법 동원해 진상 규명할 것”...설훈 “지난 대선, 거짓이 진실을 이긴 것”

민주당 문희상 비대위원장은 22일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이 “박근혜 정부의 정통성과 관련된 아주 중차대한 사안”이라며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는 데 열일 제쳐두고 적극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문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경찰의 중간발표 직후에 ‘국정원 여직원은 무죄, 민주당은 인권유린에 대해 사과하라’고 발언한 바 있다, 그러나 그 발언의 근거가 거짓말임이 명명백백히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위원장은 “강 건너 불구경하면서 슬쩍 넘어갈 문제가 아니”라며 박 대통령을 거듭 압박한 뒤 “민주당은 경찰과 국정원의 천인공노할 범죄행위에 대해 국정조사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선언했다.

설훈 비대위원도 “국정원 불법 대선개입이 없었다면 대선 결과가 과연 어떻게 됐을까, 또 국정원 대선개입이 사실대로 밝혀졌더라면 대선 결과는 어땠을까”라고 의문을 제기하며 “지금 대통령은 거짓 위에 세워진 대통령이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국정원 사건이 났을 때 새누리당과 국정원, 경찰은 민주당이 여성 인권을 유린하고 불법을 자행한 것처럼 만들었고 국민들은 그 말을 더 믿었던 것 같다”며 “결과는 그것이 거짓말이었고 민주당이 맞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대선 결과는 우리가 졌다, 진실이 호도되고 거짓이 진실을 이겼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설 비대위원은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이 상황에서 국정원과 경찰이 개입한 이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파헤치도록 지시해야 한다”며 “그래야 대통령으로서 정통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 민주당 문희상 비대위원장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