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직원 인권침해’ 운운한 朴 대통령, 사과해야”...“권은희 과장, 감찰 대신 상 줘야”

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24일 국정원의 대선개입 의혹과 관련해 “지금 어느 정도 사건의 실체가 드러났다, 대선 전에 발표가 됐다면 대선 결과는 뒤바뀌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60만명의 국민들이 마음을 바꿀 수 있는 문제인데 박근혜 찍을 60만명이 문재인을 찍었다면 결과는 뒤바뀌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또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 당시 ‘민주당이 국정원 여직원을 감금하고 인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결과적으로 허위사실이 유포가 됐고 그러한 발언 때문에 한 표라도 더 얻은 거 아니냐”며 “박 대통령이 양심이 있고 염치가 있다면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TV토론이 끝났을 때 국민들은 TV토론에서 문재인 후보가 잘했냐, 박근혜 후보가 잘했냐, 정책이 뭐냐 이렇게 비교해야 되는데 그것을 하려고 하는 시점에 국정원 댓글사건은 아무런 혐의가 없다고 경찰이 밤 11시에 기습적으로 발표했다”면서 “궁극적으로 국민들의 판단력을 흐리게 했고 국민의 참정권을 왜곡시켰다”고 경찰의 축소은폐 시도도 문제삼았다.

수서경찰서 권은희 수사과장이 국정원 사건 수사과정에서 경찰 위선으로부터 압력을 받았다고 폭로,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 의원은 “추가 제보도 들어오고 있는데 확인을 더 해보고 발표를 할 예정”이라며 경찰의 축소은폐 시도에 대한 추가적인 폭로를 예고했다. 그러면서 “대선 때 정치적으로 움직였던 것에 대해서 경찰 내부에서도 지금 굉장히 불만이 많다”고 전하기도 했다.

정 의원은 “권 과장은 굉장히 용기있는 양심선언을 한 것”이라며 “경찰이 지금 내부감찰 운운하고 있는데 정신을 제대로 차린 경찰이라면 내부적으로 상을 줘야 될 일”이라고 경찰의 행태를 꼬집었다.

▲ 민주당 정청래 의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