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기아차 사옥에서 회사 관계자 및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K3 쿱´의 사진 발표회를 개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기아차는 지난 19~26일 K3 쿱의 사전계약을 실시했다.

K3 쿱은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의 감마 1.6 GDI 엔진과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감마 1.6 터보 GDI 엔진의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국내 준중형급 모델 중 유일하게 프레임리스 도어(Frameless Door, 양쪽 2개 문의 유리창 윗부분에 프레임이 없는 형태)를 적용하고, 동급 최초로 안개등을 LED로 둘러싸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HI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은 물론,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과 6개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사이드&커튼 에어백),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 안전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K3 쿱´은 차량하부 커버, 휠 디플렉터 등을 통한 공기 역학적 설계로 국내 최저 수준의 공기저항 계수를 달성, 고효율의 주행 연비를 구현했다.


특히 기아차는 1.6 GDI 엔진을 탑재, 쿠페의 세련된 스타일을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엔트리 모델을 도입했다. 또한 모든 터보 모델에서 수동변속기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K3 쿱´은 기아차가 지난 2009년 선보인 포르테 쿱 이후 4년 만에 출시하는 후속 모델로, 국내 쿠페 시장의 대중화를 이끈 포르테 쿱의 성공 신화를 다시 한번 재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아차의 야심작“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3 쿱´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1790만원이며, 1.6 터보 GDI 엔진 탑재 모델은 ▲트렌디 2070만원 ▲프레스티지 2200만원 ▲노블레스 2290만원이다. (이상 자동변속기 기준)

▲ K3 쿱 ⓒ 안상석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