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 콰트로포르테, 넓어진 실내공간과 향상된 퍼포먼스로 판매 성장 견인

마세라티는 2일, 올해 7월까지의 전 세계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3배에 달하는 1만 7천 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전년 대비 두 배가 훨씬 넘는 판매량이 예상되고 있어 세계적인 성장세를 함께 이어나갈 전망이다.

마세라티의 이와 같은 성장세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 공개된 6세대 콰트로포르테 ‘올 뉴 콰트로포르테’가 견인차 역할을 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넓어진 실내 공간과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새로운 V6, V8 엔진을 탑재한 ‘올 뉴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차로 기록된 이전 콰트로포르테의 기록을 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올 뉴 콰트로포르테’의 인기에 힘입어 마세라티는 오는 2015년 전 세계적으로 5만 대 판매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는 올 9월 국내에 공식 출시할 새로운 세그멘트 세단 ‘기블리(Ghibli)’와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첫 SUV 모델인 르반떼(Levante)’에 거는 기대가 크기 때문이다.

특히, ‘기블리(Ghibli)’는 한국 시장에서 이미 선 주문이 140대 가까이 이루어지는 등 공식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마세라티 공식수입사 (주)FMK 관계자는 “국내 수입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마세라티도 분당과 부산 전시장에 이어 서울 전시장 확장과 함께 올 9월 국내 공식 출시되는 기블리를 통해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마세라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