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대통령상 영애 고흥유자 특별상수상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농식품부 주최로 열린 ‘2013년도 대한민국 농업농촌 6차 박람회’에 참가해 전남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추석맞이 판촉활동에 참가했다.


지난달 29일부터 4일간 열린 이번 박람회에 전남도 향토사업단 등 82개 기업체가 참가해 유기가공식품, 전통식품, 명인제품, 우수브랜드 쌀, 각, 시, 군의 대표 특산품 등 250여 품목이 전시되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홍보하며 직접 판매 했다.


개막일인 29일 농촌산업육성 사업 유공자 시상에선 담양군이 향토산업 육성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영예를 안았으며 30일에는 전국에서 접수된 서류•현장심사를 통과한 전국 총 12건의 6차산업 우수사례 중 고흥 유자, 담양 죽순이 최종 심사에 올라 이중 최종 10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돼 고흥 한성푸드 유자가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도는 박람회 기간중 ´전남 향토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개별 참여가 어려운 유망 식품기업에 참여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판촉활동을 지원한다. 또 추석을 앞두고 지역 우수 향토 농식품의 명절 선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명절선물 추천제품´ 홍보전단을 제작, 박람회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나눠주며 적극 홍보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