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정성 북이초등학교(교장 김준)는 지난 22일 가을철을 맞아 독서행사를 실시하면서 「별꽃 엄마」의 작가 정혜진 아동문학가를 초청하여 아이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작가와의 만남과 독서골든벨 등으로 이루어졌는데, 아이들은 미리 읽은 「별꽃 엄마」를 대상으로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이번 독서행사는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고 책을 집중하여 읽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한 활동이었다.


아이들에게 「별꽃 엄마」를 통해 이 동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가족 사랑과 효도,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꿋꿋하게 생활하는 자신감을 갖도록 하기 위한 의도가 담겨있어서 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아이들은 자기가 읽은 동화의 작가를 직접 만나 감동 받은 내용이나 궁금한 것에 대해 물어보고, 더 알고 싶은 내용이나 앞으로 이런 동화를 써 달라는 요구사항까지 대화를 통해 주고 받으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정혜진 작가는 책을 읽음으로써 갖게 되는 좋은 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책과 함께 꿈을 이루도록 아이들을 격려하고, 일기쓰기와 메모하기를 당부하면서 오늘의 만남이 미래의 기쁨으로 되돌아올 수 있도록 책과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훌쩍 자란 6학년 남자아이들이 작가 선생님에게 「별꽃 엄마」엄마처럼 감동을 주는 책을 앞으로도 많이 써 달라고 부탁하여 흐뭇함을 주기도 했다.

아름다운 단풍으로 널리 알려진 내장산 자락의 백양사 가까이에 위치한 북이초교는 독서활동 뿐만 아니라 자연과 함께 움직이고 참여하는 체험학습을 많이 하는 학교이다. 하루 전에는 초록음식지킼이 활동으로 그동안 정성스럽게 가꾼 채소로 김장준비를 하여 아이들이 직접 김장을 담가서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실천하는 녹색식생활체험활동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