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주민연대 자체 모니터링 결과, “광진구의회 우수의원”으로 선정
-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과정에서의 의정활동에서 좋은 평가
- 11월 28일 여성능력개발원에서 시상식 가져

▲ 좌로부터,안순종 참여광진 모니터링단원 조영옥,김창현,박성연의원 민동세 광진주민연대 대표

서울시 광진구의회(의장 최금손) 김창현 의원, 조영옥 의원, 박성연 의원이 광진주민연대가 뽑은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광진주민연대가 국민권익위원회 후원으로 진행한 ‘구의회 모니터링을 통한 구의회 투명성 강화하기’ 사업 - 「내가 뽑은 광진구의원, 어떻게 활동했는가?」 의 일환으로 실시한 2013년 행정사무감사 방청, 2010년부터 행정사무감사․예산심의 속기록 분석에 따른 결과다.

지난 11월 28일 7시 여성능력개발원에서 열린 광진주민연대 【구의회 모니터링을 통한 구의회투명성 강화하기 결과 발표 토론회】에서는 의정모니터링단 「참여광진」의 활동결과 발표에 이어 ▲ 지방의회의 중요성 ▲ 구의회 행동강령 제정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토론이 있었으며 이어 광진구의회 우수의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모니터링 결과 선정된 광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우수의원으로 김창현, 조영옥, 박성연 의원이 선정된 것. 광진주민연대에서 진행한 의정모니터링 분석 결과 구정질의,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과정에서 철저한 사전준비로 광진구 의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조사됐다.

광진주민연대는 광진구의 대표적인 지역시민운동단체로 2001년 창립이래 광진구에서 대표적 구정감시운동체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자활센터와 늘푸른돌봄센터, 늘푸른 가게 운영, 환경운동과 문화운동을 선도해오고 있는 단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