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도, 고흥발전의 성장판을 활짝 열어 나갈 것... 의지 다져!


전남 고흥군수는 지난 12월 2일 제220회 고흥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하여 내년도 군정방향을 제시했다.

박병종 군수는 시정연설에서 “지금까지 어려운 경제여건과 수많은 변화 속에서도 ‘꿈을 현실로! 하이 고흥, 해피고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흥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면서 “연초 나로호의 성공발사와 고흥 나들목 개통으로 하늘과 땅의 성공 기운이 금년 한 해를 풍성하고 알찬 ‘수확의 해’로 만들었다”고 자평했다.

또한, 박병종 군수는 이날 ▲기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우주항공산업의 확실한 비교우위 선점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조기 목표 달성 ▲관광 인프라 확충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정주기반 확충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강화 ▲참고흥 새마을정신실천운동 4대 과제 실행력 제고 등 내년도 7대 군정목표를 밝혔다.

세부내용에서 “「고흥 청정식품단지」는 ‘통합 홍보․전시관’을 운영하는 등 분양 마무리에 중점을 두고, 「고흥 도양일반산업단지」와 「고흥 동강특화 농공단지」는 실수요 기업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우주해양리조트 특구 조성」은 공공부분 선 개발로 민간투자 여건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주항공분야에서는 “「국가비행종합시험센터」, 「고흥 우주랜드」, 「나로 우주센터 확장」 등 6개 사업은 연차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하겠으며, 「고흥 과학로켓센터」는 국가계획 및 재정계획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고흥 덤벙 분청문화관 건립 및 공원 조성」은 문화특구 지정과 함께 사업 발주 등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하겠으며, 「마복산 목재 문화 체험장」 및 「자생식물원 조성」, 「거금 해양레저 친수공간 조성」, 「고흥지구 관광지 조성」, 「다도해 명품 해수욕장 조성」 등 관광자원 개발에도 집중 투자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