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201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
- 명사초청 자원봉사 특강, 유공자 표창, 자원봉사 활동사진전,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해

▲ 지난해 12월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2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김기동 광진구청장(왼쪽에서 6번째)이 청소년 부문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 수여 후 기념사진을 찍은 모습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성화에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201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초청 자원봉사 특강,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 축하 공연, 유공자 표창 및 시상, 자원봉사 활동사진전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9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구청대강당에서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구민 총 200여명을 대상으로‘명사초청 자원봉사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은 한국자원봉사문화 교육위원 이남숙 강사가‘자원봉사, 행복한 삶을 위한 실천’이라는 주제로 인생의 행복과 자원봉사 활동의 관계, 아름다운 사례로 알아보는 자원봉사의 가치 등에 대해 알려준다.
▲ 자원봉사자들의 식전 축하행사 공연 모습


2일차인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김기동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내·외빈 및 자원봉사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재능나눔봉사단인 리플리히 청소년 오케스트라, 광진모던색소폰, 물푸레 합창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자원봉사에 헌신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자원봉사자 유공자 표창 및 시상을 실시한다.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1년간 봉사실적을 기준으로 자원봉사에 헌신적으로 참여한 참여도, 활동의 내용 및 지속성, 봉사활동의 실질적 기여도 및 사회적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자원봉사센터가 추천한 성인 및 청소년 122명, 유공단체 2개, 캠프·봉사단체가 추천한 유공 자원봉사자 36명 등 총 160명의 우수자원봉사자를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식에 이어 오후 4시 30분부터 30분 동안 행사장을 찾은 구민들을 위해 운영위원 및 관내 기업 등에서 후원하는 푸짐한‘경품 뽑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행사장 한 켠에는‘자원봉사 활동 사진전’을 개최해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경제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자원봉사는 남을 도울 뿐 아니라 마음을 나누며 사랑을 베풀고 받음으로써 자신의 삶도 한결 풍요로워지는 행복을 위한 필수조건인만큼, 우리구는 앞으로도 자원봉사가 지역사회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