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 청정 도시 강원도 양구로 떠나는 ‘상상나라연합 투어라인’ 참가자 80명 모집
- 상상나라연합 회원국 간 상생발전 도모 및 품앗이 관광 위해 회원국 주민들 초청 행사로 마련
- 양구군, 왕복 투어버스 무료 제공 및 을지전망대·제4땅굴 무료입장 등 혜택 제공해


(사)상상나라연합의 일원인‘동화나라 공화국’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청정 도시 강원도 양구로 떠나는‘상상나라연합 투어라인’에 함께할 참여자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관광 특성화 브랜드 공동 협의체인 (사)상상나라연합은 지난 4월 전국 11개 지자체와 ㈜남이섬 등 총 12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비영리법인으로, 회원국 간의 상생발전 및 품앗이 관광을 위하여‘상상나라연합 투어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상상나라 연합국의 일원인 강원도 양구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열리는‘2013 DMZ 펀치볼 시래기 축제’한마당이 개최됨에 따라 양구에서 투어버스를 제공해 회원국 주민들을 초청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축제는 우리나라 유일의 민통선 이북마을인 강원도 양구군 펀치볼 해안마을 일원에서 진행되며, 명품 시래기 빗자루 만들기 대회, 시래기 달집 소원지, 무청 윷놀이 등 시래기를 이용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과 썰매장 무료 운영, 농·특산물 전시 판매, 해안 특산물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행사장까지의 왕복 투어버스를 무료로 제공해 단체투어를 실시하고, 을지전망대 및 제4땅굴 무료입장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상상나라연합 투어라인 참가자 모집은 오는 16일까지 각 회차별 40씩 총 80명을 이메일is718@gwangjin.go.kr) 및 전화로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 또는 구청 문화체육과(☎450-7597)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지난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상상나라 연합국의 일원이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한 충남 서산시에서 열린‘제16회 서산국화축제’및‘2013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투어라인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사)상상나라연합에‘동화나라 공화국’으로 참여하고 있는 광진구는 지난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어린이대공원에서‘제2회 서울동화축제’를 개최해 약 25만여명이 관람하는 등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 한 후, 지난 8월 (사)상상나라연합이 주관한‘대한민국 상상엑스포’에 참여해‘동화나라 세상’을 주제로 한 부스를 운영하며‘동화나라 광진’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앞장선 바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상상나라연합 회원국 간의 품앗이 관광으로 도·농 상생발전을 도모하길 기대한다”며“우리구는 어린이대공원을 활용한 서울동화축제를 개최하는 등‘동화나라 광진’브랜드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해 문화․관광 활성화를 통한 컬처노믹스 실현은 물론 관광 자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