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회장 황수원 목사

▲ 대표회장 유만석목사(사진우), 상임회장 황수원목사(사진좌) ⓒcdntv

(사)한국장로교회총연합회(이하 한장총) 대표회장에 유만석목사(백석총회)가 취임 했다.

11일 수원명성교회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유 대표회장은 “한국장로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겠다”면서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 대표회장 또 “회원 교단 화합에도 적극 앞장서겠다”면서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 했다.

참석자들은 ‘장로교 부흥 연합과 일치(한교단다체제)를 위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한장총 대표회장 및 신임역원을 위해’ 각각 특별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상임회장에 취임한 황수원목사(대신교회)는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대표회장을 도와 한국장로교 부흥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 했다.

박위근 목사(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는 축사를 통해 “우리 장로교는 자랑할 것도 부끄러운 것도 많은데, 가장 부끄러운 일이 바로 교회 분열”이라면서 “유만석 목사님과 황수원 목사님을 통해 한국교회가 하나 되는 일이 활발하게 전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영주목사(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는 "한장총의 큰 발전과 한국교회의 양적·질적 성장과 성숙에 크게 기여하시길 바란다”면서 “남북 평화통일이 이뤄지도록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표회장에 취임한 유만석목사는 백석신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42대 수원시 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을 역임하고 예성백석총회 제29대 총회장을 역임했다.

상임회장 황수원목사는 안양대신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美 미드웨스트신학대학원 선교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대신총회장을 역임하고 대구시 기독교총연합회 공동회장을 역임했다.

한편 취임식은 최순영 목사(대신총회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김국경목사(합동선목 총회장)의 기도, 박남수목사(개혁선교총회장)의 성경봉독, 명성샤론콰이어합창단의 특별찬양에 이어 백석 총회장 장종현목사(백성총회장)가 ‘강하고 담대하라’(수1:1~5)란 제하로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