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양농협 고유브랜드로서, 고흥의 브랜드 가치 상승에 큰 기여


전남 고흥군은 2013년 대한민국 최고의 쌀을 뽑는『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 쌀』평가에서 흥양농협(조합장 송기재) 고유브랜드인 “수호천사 건강미”가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되어 고흥쌀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흥군은 고품질쌀 생산 및 관리를 위해서 건조저장시설 등 행․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안정적인 쌀 판로확보를 위해 행정과 농협 연합으로 홍보반을 구성하여 수도권 지역을 집중 공략 2012년에 이어 현재까지 5백여 곳의 학교 및 대형병원 등에 밥맛과 미질이 우수한 고흥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여 왔다.

특히, 고품질쌀 생산을 위해서 우리지역 기후환경에 적합한 고품질 단일품종을 선정하여 전량 계약재배를 실시하였고, 지속적인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꼼꼼한 지도 관리를 통해 고품질쌀 생산에 주력해 왔다.

또한, 대형 소비처 발굴을 통한 판로확대 및 홍보로 고흥쌀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며, 고흥군은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을 계기로 고흥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완벽한 고품질 쌀 생산․관리 시스템을 갖추고자 점검 노력하고 있으며, 민․관의 끊임없는 협력을 통해 고흥쌀을 대한민국 최고의 고품질 쌀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